본문 바로가기
카페 review

[북촌 한옥마을 카페] 정원과 루프탑이 아름다운 카페, 다온

by 노메드 2020. 5. 12.
반응형

 

 

오늘은 북촌 한옥마을을 놀러 갔어요.

 

밥을 먹기 전에 카페를 가려고 했는데, 한옥마을에 온만큼 한옥 느낌이 나면서 루프탑도 있는 곳을 가고 싶었어요.

 

아무 생각 없이 가고 있는데 딱 그런 느낌이 나는 곳이 있더라구요.

 

어울림 카페 다온이라는 곳이었어요!

 

북촌 한옥 카페, 다온

 

 

'연애의 맛'에 출연했던 고주원, 김보미가 갔던 카페라고 하네요!

 

연애의 맛에 나왔던 북촌 한옥 카페, 다온

  

 

들어가는 길이 너무 잘 꾸며져 있어요.

 

교외의 잘 꾸며진 카페에 온 기분이었어요. 

 

정말로 잘 꾸며져 있던 북촌 한옥 카페 다온

  

 

물레방아까지  있네요~

 

위에 조명이 이쁘게 달려 있어서 살짝 어두울 때 오면 분위기가 더 좋을 것 같아요. 

 

북촌 한옥 카페 다온

 

 

메뉴를 보니 수제 차와 호박식혜가 눈에 띄네요!

 

호박식혜는 벌써 매진인 걸 보니 호박식혜가 유명한거 같아요.

 

북촌 한옥 카페 다온 메뉴

 

 

수제청들도 판매하고 계셨어요. 

 

유자, 자몽, 레몬, 모과, 아로니아 등 다양한 것으로 수제청을 하셨네요.

 

수제청도 있었던 북촌 한옥 카페 다온

 

 

쿠키와 한과, 떡도 팔고 계셨어요. 

 

즉시 맛난 떡을 만들어 주신다고 하네요!

 

 

 

아래처럼 예쁜 상자에 담아서 포장 해주시나봐요.

 

외국인 친구가 있으면 같이 차를 마시고, 떡을 선물해줘도 좋겠네요. 

 

북촌 다온에서 판매하는 떡들

 

 

제가 마셨던 것은 아이스 레몬차였어요.

 

정말 당도가 딱 맞아서 너무 맛있었어요.

 

너무 달지도 시지도 않고, 너무 맹맹하지도 않고 깔끔한 당도여서 너무 맛있었어요.

 

 

 

루프탑도 있다고 해서 레몬차를 다 마시고 위로 올라가 봤어요.

 

계단 폭이 넓은 편은 아니니 조심하세요!

 

북촌 한옥 카페 다온 계단

 

 

귀족들이 앉았을 법한 자리가 있네요.

 

저 곳은 계속 앉아 있을 순 없고, 촬영용으로만 앉을 수 있다고 해요.

 

영화 세트장 같았던 북촌 한옥 카페 다온

 

 

2층도 자리가 널찍해서 좋네요.

 

북촌 한옥 카페 다온 넓은 좌식 공간

 

 

방석도 넉넉히 있고, 발도 쳐져 있어서 꽤나 잘 해놨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개인 공간이 나름 잘 분리되어 있어서 좋았어요!

 

 

1층에서 트레이를 반납할 필요가 없도록 2층에도 반납 공간이 있어요. 

 

 

 

루프탑으로 가기 위해 한 층 더 올라가 보니 둘만 앉을 수 있는 오붓한 자리도 있네요.

 

구석구석 자리가 많았던 북촌 한옥 카페 다온

 

 

루프탑을 오니 주변이 뻥 뚫려서 아주 시원하더라구요. 

 

전망이 아주 좋았던 북촌 한옥 카페 다온

 

 

편안한 의자도 있었어요. 

 

저 곳에 앉아서 풍경을 보면 힐링이 제대로 될 것 같아요. 

 

 

 

단체석 느낌이 나는 곳도 있네요. 

 

바베큐 파티를 하기에 정말 좋은 자리처럼 보여요.

 

 

 

루프탑에서 바라본 정원의 모습이에요. 정말 평화롭죠?

 

정원, 1층, 2층, 루프탑을 돌아다니면서 하루 종일 앉아서 책을 보아도 즐거울 것 같아요.  

 

위에서 내려다본 한옥 카페 다온의 마당

 

 

총평

 

북촌한옥마을에서 전통 느낌이 나는 루프탑 카페를 찾고 있다면 강추하고 싶은 카페에요. 

 

커피 뿐만 아니라 전통차, 떡도 함께 팔아서 제대로 전통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혹은, 한옥 마을에서 힐링할 곳을 찾고 있어도 추천하고 싶어요.

 

정원, 루프탑이 잘 꾸며져 있는데 개인적으로 정원이 더 잘 꾸며져 있는 것 같아요.

 

공간도 정원, 1층, 2층, 루프탑으로 이루어진 굉장히 넓은 곳이라 왠만해선 사람이 꽉 차지 않을 거에요.

 

 

영업시간

 

매일 10:00-22:00

 

Tel) 02-723-9263

 

 

https://place.map.kakao.com/418447791

 

전통떡카페다온

서울 종로구 북촌로5가길 35-4 (소격동 25-1)

place.map.kakao.com

 

반응형

댓글